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산고등학교

검색열기

정보공개

학교행정서비스헌장

메인페이지 정보공개학교행정서비스헌장

학교행정서비스헌장

양산고등학교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양산고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 으로 하겠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 이행 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고객
-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고객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양산고등학교 교사(또는 주무관 등)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고맙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고객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주소) > 전자민원창구 > 민원안내(웹주소 최종 목표값에 링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여부결정
(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본교 교직원이 학부모님께 불친절 및 불손하게 하였을 때에는 해당 교원에게 주의시키고,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인이 본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게 될 경우는 해당 교직원 대하여 주의 및 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 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제시 방법과 절차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업무별 처리부서 안내

부서명 업무명 전화번호 팩스(FAX)
교무실 교무·학사 및 학생 전출·입학 업무 등 본 교무실 055) 384-9503, 4 055) 384-9508
1학년부실 070-4639-2844
2학년부실 070-4639-2825
3학년부실 055-384-9506
행정실 학교회계 세입·세출, 학교발전기금,
학교운영위원회, 제증명발급 업무 등
055) 384-9502 055) 384-9501
주 소 : 경상남도 양산시 북안북 11길 27(북부동), 우편번호 : 50617
홈페이지 : http://www.yangsan-h.gne.go.kr
※ 1. 교무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원활한 행정 편의 제공을 위해 각 학년부실 전화번호를 추가함. (2015.12.22.개정)
2. 전국 주소가 도로명 등으로 전면 개편됨에 따라 학교 주소 및 우편번호 변경 공지. (2015.12.22.개정)

7. 고객여러분께 전하는 참고(또는 협조) 사항

우리 양산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참고(또는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학사정관제 전형 및 각 대학 입시 정보를 연구하여 학부모 설명회를 연2회 실시하겠으며, 학생들에게 수시로 제공하겠습니다.

각종 운영회 및 위원회를 개설하여 학교 운영에 있어 절차적 민주주의 및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